당연하지만 소중한 일상들의 기록...★

[서평] 빅텝스ㅡ어휘문법(두번째) 본문

Study English

[서평] 빅텝스ㅡ어휘문법(두번째)

하람옥 2018. 12. 8. 13:47

​다음은 문법편! 

문법은 총 5개의 section 으로 되어있다.

Section 1 동사는 unit 1~5 시제, 동사의 종류, 능동태& 수동태, 수 일치, 조동사
Section 2 준동사는 unit 6~8로 분사, 분사구문, to부정사&동명사
 Section 3 품사는 unit 9~11로 한정사와 명사, 대명사, 형용사와 부사
Section 4 전치사와 접속사는 unit 12~16으로 전치사, 부사절, 등위접속사&상관접속사, 명사절, 관계사절
Section 5 어순과 구문은 unit 17~20 문장구조, 비교구문, 가정법, 도치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문법 부분도 문법 문제의 구성 부터 특징, 최신 출제경향, 학습전략의 순서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문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해 놓은 점이 눈에 띄었다. 

​첫 부분은 '동사' !!
문법문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이다. 

동사 출제 경향이 소개되어 있고
다음 페이지부터는 unit 별로 문법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사진과 같이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해 놓았다.
개인적으로 칼라로 되어 있었고, 예시문장들과 함께 설명해 놓아서
가독성도 좋고, 문법도 보다 쉽게 이해되었다.

이런 기본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나서 
기출유형에 대한 정리가 시작된다.
유형을 표로 정리해 놓고 유형을 하나씩 예문과 함께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흥미로웠던 부분은 유형별로 오른쪽 위에 출제비율을 표시 해 놓았다는 점이다. 

​그런 다음 심화 학습. 
이 부분은 앞 내용과 관련하여 좀 더 심화된 내용을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되는데
앞 내용에 비해 설명이 자세하진 않았다. 
그러나 어느 정도 실력이 되시는 분들은 바로 이해할 수 있을 듯하다. 

​그 옆 쪽에는 기출 문제를 통해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해 놓았고 

그 다음쪽에는

​이렇게 실제 시험과 난이도가 같은 기출변형 문제들을 제공해 놓고 있다. 

나는 '문법' 이라는 것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고 공부할 필요성을 그다지 느끼고 있지 않는 사람이기에 
한번 봐서는 잘 알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각 문법 설명에 제시된 예문들을 보며 문법에 대한 감을 길러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런다음에 그 감으로 알 수 없는 특수한 문법들이 있다면 그것만 외워야지 ㅋㅋㅋ 

다시 돌아가서... 
아까 그 문제들에 대한 답과 해설은 따로 분리 되어 있는 정답지에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해설이 핵심을 꼭 집어 잘 설명하고 있는 것 같다. 

​모든 섹션을 다 공부하고 난 다음 풀어 볼 수 있는 실전모의고사(어휘 문법 부분)가 뒷쪽에 있다. 

정말 텝스 시험지와 비슷한 색으로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어 
공부 다 한 다음에 한번 풀어 볼 만한 것 같다. 
모의고사는 총 2회분 제공 되어 있다. 

​이건 교재 마지막 쯤에 있는 건데 이 교재를 구매하면 얻을 수 있는 것들 ㅋㅋ^^ 

다른 것보다 저기 '단어 시험지' 가 탐난다. 
조금 있다가 들어가 봐야지!! 

그리고 책 날개 부분에 실전모의고사 해설강의 이용권이 있으므로 
모의고사를 풀고나서 해설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까도 말했지만 나는 영어에서 문법이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시험에서는 당당히 어느 정도의 부분을 차지 하고 있고 
그것은 해석이 잘 된다고 해서 모두 맞을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나처럼 문법 자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 
어느정도의 핵심 문법들을 다양한 지문과 함께 설명해 놓고 있는,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칼라풀한 색상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을 더 불러일으키는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Study English'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07 when I go tto work~  (0) 2019.03.07
[서평]빅텝스 어휘 문법  (0) 2018.12.08
20181027   (0) 2018.10.30
20181027 diary  (0) 2018.10.27
20181022 영어일기  (0) 2018.10.22
Comments